계양정밀 R&D 센터는 2005년 설립 이래 전문기업으로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.
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, 터보차저 요소 부품의 설계 방법을 정립하였으며, 고객, 국내외 선진기술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터보차저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각종 해석 방법을 개발, 정립하였고, 현재 양산 되고 있는 터보에도 적용하고 있습니다. 그 밖의 선행 기술 연구, 각종 시험방법의 개발, 생산설비의 개량을 위한 연구, 신소재 개발 등을 현재 진행 중입니다.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원동력은 바로 기술력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지금도 연구 개발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
제품개발 단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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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요구사항 분석
- T/C Matching
- Benchmarking
1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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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D 계산
- 2D 설계
- 3D Modeling
- 시제품 제작
3M - 5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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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Rig Test
- Engine 성능시험
- N.V.H. Test
6M - 12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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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차량 내구시험
- 엔진 내구시험
- 양산 시스템 구축
- S.O.P
터보차저 요소 기술 개발
- 휠 효율/성능 향상 연구
- 회전체 시스템(베어링) 향상 연구
- 터보차저 소형화 및 경량화 연구
- 고 내열 소재 연구
- 신개념 터보차저 연구
Gasbench Test
가스벤치를 사용하여 엔진에서 배출되는 고온의 배기가스 유동을 실제와 동일한 조건으로 천연 가스를 연소시켜 터보차저의 성능 및 내구를 포함한 각종 시험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.
- Turbocharger 성능 측정
Compressor Map, Turbine Map
- Turbocharger Rig 평가
Wheel : Low Cycle Fatigue, Over Speed
Bearing System : 저유압 시험, Shaft motion, 무급유 시험
Housing : Thermal Shock, Containment
Engine Dynamometer Test
터보차저가 실제 엔진에 장착되었을 때 터보차저의 성능과 기능을 확인하고, 엔진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.
- 엔진 대상 성능 평가
응답성, 출력, 토크, 연비 등 엔진 기본 성능
전부하 성능 및 부분부하 성능
- 엔진 대상 내구 성능 평가
전부하 내구 성능
열충격 내구 성능
Engine Dyno, Bench Performance Test
N.V.H.(Noise Vibration Harshness)
터보차저와 관련된 다양한 소음과 진동에 대해서 측정 및 분석을 통하여 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- 무향실, 가스벤치, 엔진, 차량 상태에서의 소음평가
터보차저 소음의 원인 분석
개발 초기에 소음 수준의 분석, 개선 활동을 통한 조기 소음 안정성 확보